lg생명과학 영업부분 자기소개서 샘플을 소개하다!
1. 자신의 성장과정 성격의 장단점위주로 기술
<하루 세 번의 포옹, 사랑 받는 사람이 사랑을 베풀 줄 압니다>
우리 가족에게는 ‘하루에 세 번 포옹하기’라는 규칙이 있습니다. 자신이 사랑 받고 있음을 알아야 하고, 그 사랑을 다시 베풀 줄 알아야 한다는 부모님의 뜻입니다. 이런 가풍 덕분에 누군가를 대할 때 사랑으로 다가갈 수 있는 친화력이 생기게 되었고, 상대방도 저의 진심을 느껴 주위에 항상 많은 사람이 모이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학생회 대표로 활동하여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성공적으로 학기를 마무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먼저 학생들을 상대로 마음을 얻기 위해, 개개인을 진심으로 대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부탁했습니다. 또한 전공 책 구입, 학과 관련 학회 홍보 등을 직접 나서서 진행하며 사람들에게 마음을 얻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고 사랑할 때 상대방이 마음을 열어 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Good Listener>
의사소통에서 중요한 경청에 자세에 가장 익숙한 지원자 입니다. 물류 회사 인턴 당시 나이가 많은 차주 분들을 관리하였을 때, 오히려 그들의 고충을 들어 주고 공감해 줄 때 그들의 마음을 얻고, 업무 또한 더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고객 또는 직장 동료들과 소통하기 위해 항상 경청하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과도한 욕심-> 꼼꼼한 계획>
어떠한 일을 맡을 때 과도한 의욕으로 계획을 지나치게 꼼꼼하게 세운 탓에 일정이 지연되는 경험이 있습니다. 과도한 욕심이 앞서는 경우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짧게는 분 단위, 길게는 시간 단위로 계획을 짜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입사 후, 회의나 업무를 진행할 때에도 우선순위를 정하고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해나가겠습니다.
2. LG생명과학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 직무에 대해 준비한 내용을 기술하시오.
<최전방 영업사원>
제 경험과 성격을 살려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은 마치 최전방에서 전략을 세워 몸으로 부딪치는 임무를 맡는 것과 같은 영업사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생명과학을 전공하며 배운 지식을 더했을 때 가장 알맞은 직업은 바로 제약영업이라 생각하여 주저 없이 지원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바이오, 대사질환, 백신을 3대 핵심사업으로 제약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잡았으며, 2013년 4,000억이 넘는 매출과 800억 이상의 연구개발 투자를 감행한 LG생명과학을 항상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고마워요 제미글로>
저희 할머니께서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드시는 약이 바로 ‘제미글로’ 입니다. 작년부터 당뇨병을 앓고 계신 할머니께서 누구보다 가장 의지하고 힘이 되는 것은 바로 LG생명과학의 당뇨병 치료제 입니다. 이제는 저희 할머니께서 드시는 약을 제가 팔아보고 싶습니다. 반드시 입사하여 “할머니가 드시는 당뇨병약 저희 회사 약이에요!” 라고 당당히 말하고 싶습니다. 할머니의 멋진 손자로서 그리고 앞으로 1조 이상의 매출에 상당부분을 차지할 제미글로를 이제는 제가 한번 팔아보고 싶습니다.
<제약영업을 위한 간접경험>
첫째, 약국을 주 대상자로 카드영업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약사들을 대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둘째, 실제 제약영업에 종사하고 있는 학교 선배와 같이 병원을 돌아다니며 제품을 디테일 또는 프레젠테이션 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의사들의 고민과 원하는 바도 함께 알 수 있었습니다.
셋째, 의사인 친구에게 부탁하여 약에 대한 그들의 생각과 고충을 듣고,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 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3. 당사 입사 이후의 본인의 향후 계획과 포부를 기술하시오.
<나는 Sales Man이다>
입사 후 5년, 10년, 15년이 지나도 저의 임무가 ‘Sales’라는 생각을 항상 제 머리 속에 각인하고 업무에 임할 것입니다.
신입사원- 입사 후 적극적이며 성실한 자세로 업무를 배우고 실행하겠습니다. 먼저 Pre-MR School을 통해 MR인의 소양과 기본 지식을 익힐 것입니다. 또한 고객들을 대하는 말투, 자세, 약에 대한 지식, 거래처 관리 방법 등을 최대한 빨리 저만의 것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모르는 것이 직접 선배들에게 먼저 다가가 조언을 구하고 해결하는 적극적이고 기본에 충실한 사원이 되겠습니다.
입사 후 5년- ‘지피지기 백전백승’ 이라 했습니다. 제가 당뇨병 치료제인 제미글로를 담당이라고 가정 할 경우,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자사 제품은 물론이고 타 경쟁사들의 약품을 조사하고 공부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제미글로가 타 경쟁사 보다 신장에 무리가 덜 간다는 것을 강조한다거나, 타 제품보다 생체 이용률이 15~20% 좋다는 것을 강조하며 제품을 홍보 할 것입니다.
입사 후 10년- LG 생명과학의 3대 핵심 사업인 대사질환 치료제, 바이오 의약품, 백신사업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1조원 이상을 달성하여 당당히 제약 업계의 ‘1인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만의 CRM을 구축하여 단골 손님 관리는 물론이고, 그들을 통해 더욱 고객을 확장해 나가며 LG생명과학의 국내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입니다.
그 이외 – 저 만의 제약 블로그를 운영하겠습니다. 제약에 관한 최근 경향과 제 약품 소식 그리고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LG생명과학의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과 항상 소통하겠습니다. 또한 제약영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한 사원이 LG생명과학에 입사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4. 본인만의 경쟁력 (경험, SKILL, 지식)에 대하여 기술하시고,
LG생명과학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쓰시오.
<가장 익숙한 공간: 병원, 약국>
저는 제약영업의 대표 거래처인 약국과 병원에서 간접적으로 저만의 경험을 만들었습니다.
병원: 실제 제약영업의 종사하는 과 선배를 따라 다니며 영업업무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먼저 대학병원 성형외과 의국실에서 새 제품의 발표상황을 직접 경험해보았습니다. 외국계 제약사와 판권이 만료되는 습윤반창고에 대비하여 자사에서 개발한 제품을 발표하는 모습을 직접 바라보고 어떤 식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대처하는지 경험해보았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많은 소아과를 상대로 다니며 영업을 하였는데, 제가 ‘뽀로로’ 인형을 갖고 가자고 제안하여 주위 환자들과 고객에게 큰 호감을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의사들에게 제품을 디테일링하는 방법과 호감을 얻는 자세, 말투 등을 배우고, 약에 대한 의사들의 고민과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약국: 영화관 아르바이트 당시 저에게 카드영업 할당량이 주어졌습니다. 저는 약사들을 상대로 판매하여 할당량을 채우는 동시에 약국이라는 곳에 익숙해 질 수 있는 기회라 생각했습니다. 먼저 저희 동네의 약국 개수를 파악하여 하루에 7곳씩 돌아다녔습니다. 젊은 약사를 상대로 영화관, 레스토랑 등의 큰 할인 혜택 등의 장점을 어필하며 카드를 설명했습니다.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면 주위 분들에게도 다가가 영업을 하였습니다. 결국 7주 동안 10개의 할당량이 주어졌지만, 저는 16개의 카드 계약을 하며 매니저님에게 특별 보너스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으로 병원, 약국이 저의 가장 편안하고 익숙한 공간이 되었고, 주 고객들을 마주쳤을 때 긴장하지 않고 자신 있고 당당하게 LG생명과학의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꿈과 열정을 가지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도전하였던 경험을 쓰시오.
<1일 장사꾼>
멕시코 배낭 여행 중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장사꾼이 되었던 이야기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교환학생을 마친 후 혼자 멕시코로 배낭 여행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사건은 여행이 5일 남은 상황에서 숙소를 잠시 비운 사이 누군가 제 지갑과 핸드폰을 훔쳐가며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도 배낭여행의 일부라며 현재의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 들였습니다. 그 당시 주머니에 20,000원 가량의 지폐가 있었고, 전 재산을 투자하여 1일 장사꾼으로 변신하는 모험을 결심했습니다. 먼저 단기적으로 수익을 올릴 생각으로 시장으로 달려가 20,000원 가량의 기본 액세서리를 구입하고, 저만의 방식대로 다시 만들어 광장 한가운데서 장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초반에는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아 춤과 노래를 스피커를 연결해 틀어놓고 춤을 추었습니다. 얼마 뒤 차츰 사람들이 모여들더니 제품을 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변심이 생겨 환불을 요구하거나 끝까지 가격을 깎아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주위 장사꾼들에게 좋지 않은 시선을 받는 등의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념품으로 한국에서 가져온 부채나 열쇠고리를 손님들에게 덤으로 주며 만족시켰고, 주위 장사꾼들에게도 한국 과자를 주며 경계심을 허물고 친해지려 노력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제품의 80% 를 팔아 남은 기간을 도움 없이 버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여행을 통해 무엇보다 어느 상황에서든 ‘변수’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이 상황을 잘 대처 할 수 있는 경험과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업업무에서도 아무리 계획을 잘 세우고 노력해도 변수는 항상 나오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변수를 잘 조절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LG생명과학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6.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성과를 이룬 자신만의 방법과 경험을 쓰시오.
<V.I.P 웨이터>
2006년 호텔에서 일을 할 당시의 이야기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중요한 행사가 열리는 연회장에서 웨이터, 컨시어지 역할까지 다양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어느 날 결혼 30주년을 맞이한 외국인 부부가 호텔을 방문하였습니다. 하지만 호텔에서부터 기분이 좋지 않아 그 이유를 물어본 결과 택시에 카메라를 놓고 내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한 끝에 결혼 30주년 선물로 일회용 카메라를 선물하자고 객실 매니저님에게 제안하였습니다. 매니저님도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였고 승인을 받아 부부에게 선물하였습니다. 그들이 떠나는 날 객실에 작은 편지가 놓여져 있었는데, 제가 선물로 준 카메라 덕분에 많은 추억을 찍어 고맙다는 글을 적어 놓았습니다. 그 얘기가 지배인님에게도 전해서 칭찬을 받았고 회식자리에도 초대되며 일에 대한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고객의 실수로 일어난 일에 대해서도 항상 고객 중심의 마인드로 접근하여 신속하게 그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고객의 표정이나 행동 하나도 놓치지 않고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가 고객의 마음을 얻어 믿음직스러운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7. 주인의식을 가지고 도전하여 창의적으로 성공을 이끌었던 경험을 쓰시오.
<전년 대비 20% 매출 상승을 이뤄내다! >
아웃백이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일할 당시, 2007년 가을부터 전년 대비 매출이 20% 가량 하락했습니다. 매장 관리 팀과 전 직원은 ‘전년 대비 매출 10% 상승’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저는 고객층을 세분화한 뒤 레스토랑 주위의 환경을 분석하였습니다. 먼저 백화점과 인근 대학이 많아 20대의 젊은 층과 백화점을 찾은 어머니의 고객층으로 나누었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젊은 층을 대상으로는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특별 세트메뉴를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어머니들을 상대로는 ‘For Mother’이라는 메뉴로 웰빙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근처 대학교와 백화점을 직접 뛰며 홍보하고 쿠폰을 나눠줬습니다.
가격 탄력성이 큰 대학생들과 어머니 고객층의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0~30%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2008년 1~3월 동안 제가 일하던 지점이 사업부 매출 성장률 부문에서 1위를 차지 할 수 있었습니다.
제약업무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고객층이 존재합니다. 젊은 사람부터 경험이 많은 의사까지, 저는 다양한 연령층에 대한 접근법을 알고 있습니다. 저의 계획력을 LG생명과학에서 발휘하여 매출을 상승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8. 남들과 다르게 원칙과 기준에 따라 행동하였던 경험과, 이를 통해 느낀점을 쓰시오.
<물품 구매 방식의 개선>
군 제대 후, 4개월 동안 고시원 관리 아르바이트를 하며 비효율적인 방식을 개선하여 좋은 성과를 거둔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는 일은 시설물, 회원 관리 및 사무용품 및 소모품의 내역을 확인하고 사장님에게 보고하는 역할 이었습니다.
하지만 물품 구매 과정에서 사장님이 그 동안 진행해왔던 방식이 많은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매달 회원들에게 공급하는 간식과 사무용품, 소모품들을 마트에서 한꺼번에 구입해 공급하는 기존 방식은 구매한 물품의 개수를 정확하게 정할 수 없었고, 가격 또한 비싸 회원들이 구입하지 않아 아깝게 소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보다는 품목별로 최대한 싸게 살 수 있는 곳을 골라 따로 구입한 뒤 회원들에게 공급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특정 품목만 전문적으로 유통하여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낸 다음, 품목별로 각각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해보았습니다. 물론 업체의 서비스와 제품 수준 그리고 배송 상태 등의 기본적인 요소를 체크한 뒤 신뢰할 만하다고 판단된 업체와 거래를 하였습니다. 또한 유통기한 없이 장기보관이 가능한 세탁세제, 주방용세제 같은 소모품들을 한번에 구매할 때 기존보다 좀 더 많은 양을 사들여 할인 폭을 넓혀 매월 최대 10만원 가량의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었습니다.
제약영업 중에도 많은 변수와 개선방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의 이러한 역량을 200% 발휘하여 영업 이익 상승에 크게 기여하겠습니다.
9. 본인이 보유한 리더십 유형과 사유를 구체적인 사례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Old+New=Perfect!]
교환학생 시절 매년 열리는 국제 페스티벌에서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제가 속한 한인 학생회가 맡았습니다.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알리고 국내로 오는 방문학생들을 유치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 행사는 지난 5년동안 전통 사물놀이 공연과 홍보 책자를 나눠주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작년까지 해왔던 기존의 방식을 틀로 삼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작년보다 더 많은 나라가 참여하고, 학교 주요 관계자 분들도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고 기존에 형식에 약간의 변화와 새로운 것을 계획하려 했습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Korea’ 라는 이름을 바꾸기로 하였습니다. Korea 라는 단어가 North Korea와 연관되어 있어 일부 사람들이 ‘아직 휴전중인 국가’, ‘다시 전쟁이 발생할 수 있는 나라’ 라는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고민 끝에 우리 한글을 이용하여 ‘Hankuk’ 이라는 용어를 쓰자고 제시하였습니다. 제 룸메이트 또한 일본을 ‘Japan’이 아닌 ‘Nippon’이라고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전통음악인 사물놀이뿐만 아니라 외국인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계획했습니다. 그러자 멤버 모두 주저 없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제시하였고 공연을 위해 팀을 만들어 춤과 노래를 연습하였습니다. 행사 당일 사물놀이로 흥미를 끌고 ‘강남스타일’ 공연으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축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남북 관계가 좋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Hankuk’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10명의 국내 방문학생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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