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ello.
My Life/inform

평화로운 중고나라 에어팟 소액사기 경찰서 신고 방법 예방법 정리

by 힐링타임즈 2022. 7. 15.

안녕하세요. 와이브라덜입니닷! 오늘은 어떻게 하루를 보내시고 있으신가요? 저는 오늘 바쁘게 하루를 보냈습니다. 아침에 수영갔다가 오후에 탁구치고 경찰서까지 다녀왔죠~! 제가 이번에 평화로운 중고나라에서 사기를 당했습니다. 5~6년만에 중고거래를 하면서 사기를 당하네용. 요즘에는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를 많이 사용해서 연락처를 궂이 안받고 채팅으로 연락해서 거래를 했더니 중고나라에서도 통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명성의 중고나라는 달랐습니다. 그래서 160,000원을 깔끔하게 휴지통에 버렸습니다. 귀찮아서 신고를 잘 하지 않지만 이번에는 대포통장이랑 대포폰을 쓴다는 조직적인 꾼의 통장과 폰을 정지시키기 위해서 신고를 했습니다.

 

 

 

일단 접수를 인터넷으로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단점이 온라인으로 신고접수해도 또 서에 가야합니다. 빠르고 깔끔하게 처리하는 방법은 한번에 신고접수를 끝내는 것입니다. 그러면 살펴보겠습니다.

 

 

 

 

https://cyberbureau.police.go.kr/prevention/sub4_4.jsp?mid=020505 

 

여기에도 신고를 하고 서에 가서도 조서를 작성하는 2번의 일을 하고 싶으시면 일단 여기에 신고접수 사이트 알려드리겠습니다. 

 

신고 순서 

1.소액사기 자료 수집 ( 프린터 필수) + 이체확인서 

2.경찰서 방문(온라인 소액사기 신고하러 왔다고 하세요)

3.담당자를 만나서 진정서 및 진술서 작성 

4. 귀가

 

 

 

첫번째는 자료 수집입니다. 저는 중고나라에서 거래했으니 해당 게시글과 채팅 내용 + 문자 내용을 모두 프린터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기 때문에 알파문구까지가서 프린터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체 확인서를 출력해야합니다. 상대의 계좌번호가 나오도록 합니다. 은행에 방문하시면 이체확인증을 줍니다. 거래내역서 아닙니다. 이체 확인증입니다. 

 

 

자료가 준비완료됐다면 이제 경찰서를 갑니다. 파출소나 지구대에 가시면 안됩니다. 영등포경찰서, 광진경찰서, 평택경찰서 등등 경찰서를 가셔야합니다. 아마 대부분 경찰서 가시면 입구에 민원실이 있습니다. 거기 민원실에 온라인 소액사기 신고를 하려고 왔다고 하면 사이버 수사팀이나 경제팀으로 가라고 알려주십니다. 그러면 거기 가서 담당 경찰관을 만납니다. 그러면 서류 뭉탱이를 줍니다. 진정서 뿐만 아니라 진술서 등등~ 종이 5~6장 이상 됩니다. 그거 꼼꼼하게 읽고 사기 당한 내역을 작성해서 주면 됩니다. 이런 사기들이 엄청 많기 때문에 너무 부담가지고 갈 필요없습니다. 자료만 잘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작성 후에 잠시 담당경찰과 이야기를 나누신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중고나라 사기 에방법

 

 

 

제가 에어팟 사기를 당한 사람 네이버 아이디입니다. 보시면 좀 시세보다 저렴하다면 의심을 하셔야합니다. 당연히 사람의 심리는 좀 더 싼 것을 사고 싶다는 것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접근을 합니다. 그러면 무조건 처음 전화통화를 해보셔야 겠지요. 중고나라는 특히 채팅으로 거래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받고 이야기를 해도 대포폰이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나라는 특히 직거래를 하시고 신뢰가 안된다면 안전거래를 하셔야합니다. 안전거래 체계가 잘되어 있는 것이 번개장터이고 직거래 우선이 잘되어 있는 곳은 당근마켓이겠지요. 이번 기회로 이제 더이상 중고거래할 때에는 중고나라는 꺼리게됐습니다. 그리고 한번 더 확인해야하실 것은 위에 링크에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최근 사기 내역을 계좌번호와 휴대폰 번호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저 말고 피해자가 몇명 있으시더라고요. 댓글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저는 그냥 쓰레기통에 돈을 버렸다고 생각하지만 소중하게 모은 돈을 날리신 다른 피해자들도 많이 속상해하시더라고요. 

 

 

 

 

 

자신이 대포폰이랑 대포통장을 쓴다고 입으로 직접 말해주셔서 더 빠르게 신고를 넣은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로 다시 한번 중고나라에 대한 신뢰와 사람에 대한 의심과 경계심이 생겼습니다. 더 큰 사기를 예방하는데 액땜했다고 생각하고 잘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저는  평화로운 중고나라 에어팟 소액사기  경찰서 신고 방법 예방법 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히가세요.

 

댓글